호원대학교, 직장인 위해 산업체위탁교육 진행, 졸업 후 사회복지사 2급 가능한 이 과정
[뉴스인] 조윤희 기자 = 호원대학교가 직장인을 위해 산업체위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4년제 정규학사과정으로 학과는 경영학과 사회복지학 복수전공으로 졸업 후 사회복지사 2급을 무시험으로 자동취득이 가능한다. 신입 및 편입 각 15명으로 2월 28일까지 마감이다. 검정고시 합격자 및 고등학교 졸업(동등 학력인정)자, 대학 및 학력인정기관 4학기 이상, 70학점 이상 취득했거나 전문대 졸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등록금은 260만원으로 강의는 용산구청에서 주중과 야간 2일 수업을 하고 있다.
▶ 호원대학교 경영학과(사회복지학과)
호원대학교는 국내 유일의 산업대학교로서 고등교육법에 따라 산업현장(용산구청)에서 4년제 학사학위경영학과(경영학사, 사회복지학사 복수전공)를 19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배움의 기회를 놓친 직장인과 사업자를 대상으로 무시험전형(수능과 무관)으로 선발하여 산업체의 근무 손실과 시간적인 제약을 최소화하면서 최대한의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산업체와 학생중심의 실용적 과목들로 주 2일(야간) 수업으로 진행하는 특화된 과정으로 많은 분들이 주경야독 배움의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 직장인 학습자를 위한 운영 방향은?(비대면 등)
2023년 신입 및 편입 각 15명씩 소수정예로 선발하며 신·편입 대상은 고졸(검정고시 포함) 및 전문대졸(학점은행제 포함)이상 학력을 갖추어야 하고 업종·전공 및 성별·나이 제한 없이 누적하여 9개월 이상 근무경력이 있고 2023.2.28 기준 재직 중이어야 하고 용산구민을 우선하여 선발하며 선착순 마감으로 모집한다. 수업은 주중 야간 2일로 진행하며 코로나 등 상황에 따라 비대면 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한다.
▶ 장학 혜택은?
졸업할 때까지 매 학기 기본 등록금의 약 30%를 장학금 혜택받아 등록금이 매우 저렴하며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저소득층 및 고졸후학습자, 다자녀에 대한 국가장학금과 저금리 학자금대출 혜택을 보실 수 있으며, 그 외 모범장학금 및 성적장학금, 가족장학금 등이 있으며 부모 또는 본인이 국가유공자일 경우 졸업할 때까지 등록금 전액을 면제받을 수 있다.
▶ 복수전공의 특징과 장점?
호원대학교 경영학과(사회복지학사 복수전공)는 학점은행제·평생교육원이 아닌 4년제 정규학사과정으로 졸업을 하면 호원대학교 총장 명의 정식 학사학위(경영학사, 사회복지학사)가 수여되고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국가공인자격증)을 자동 취득하게 된다.
문의 및 상담 : 책임교수 김재각 010-9800-4423 / jae99sta@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