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손흥민과 함께하는 스피드 축구화 ‘X스피드포탈’ 출시

2022-07-27     김기현 기자
사진 = 아디다스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차원을 넘나드는 스피드를 선사할 축구화, X스피드포탈(X SPEEDPORTAL)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X스피드포탈은 아디다스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세계 모든 축구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리오넬 메시, 모하메드 살라와 여자 축구의 떠오르는 강자 비비안 미데마가 함께 착용하고 피치를 누빌 예정이다. 최근 국내 K리그와의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신고 등장했던 초록색 축구화로서 이미 많은 축구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미지 = 아디다스 제공

아디다스는 GEN Z 타깃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SF애니메이션 릭 앤 모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특별한 축구 캠페인을 시작한다. 초록색 포털을 통해 차원을 넘나들며 여행을 하는 할아버지 릭과 손자 모티의 상상 속 세계에 X스피드포탈이 등장한다. 초록색 포털을 넘나들며 스피드에 대한 영감을 제공하는 미데마, 살라 선수의 모습이 눈길을 끔과 동시에, 비공인 축구 대회에서 X스피드포탈을 신고 우승을 하는 모티의 모습을 통해 스피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X스피드포탈은 상상 초월의 민첩성을 보여줄 수 있었던 작년 엑스 스피드플로우(X SPEEDFLOW)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차원을 넘나드는 스피드로 피치 위 스릴 있는 경기감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모델이다. 초경량 갑피 소재로 만들어진 스피드 스킨 2.0 (SPEED SKIN 2.0)은 가벼운 착화감은 물론 끈 없는 레이스리스 디자인이 공의 터치감을 더욱 섬세하게 전달해 마치 공과 하나가 된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한다. 

아디다스 글로벌 관계자는 "최근 선수들의 스피드가 크게 향상되며 민첩한 공격, 발 빠른 수비 등 순발력을 비롯해 위치 선정, 공간 활보 등 다차원적인 스피드가 축구경기를 지배하는 주요 요인으로 자리잡았다"며 "아디다스 X스피드포탈은 폭발적인 가속력으로 플레이어에게 향상된 퍼포먼스는 물론 그 동안 경험할 수 없었던 축구의 스릴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