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레프라갈®주20주년기념심포지엄성료
[뉴스인] 김영화 기자 =한국다케다제약은7월23일부터24일까지이틀간인천그랜드하얏트에서국내전문의및학계관계자들과함께자사의파브리병치료제레프라갈®주(성분명:아갈시다제알파,이하레프라갈)의20주년기념심포지엄을개최했다고밝혔다.
이번심포지엄에는국내심장내과,신장내과,신경과등다양한분과의전문의가참여해리소좀축적질환중대표적인질환인파브리병의진단및치료현황,발전방향등을공유했다.
심포지엄의첫째날인23일에는신촌세브란스병원홍그루교수가좌장을맡아‘파브리병:심장중심의패러다임시프트’를주제로파브리병과관련된최신지견을논의했다.첫번째세션으로△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손정우교수가‘파브리병심장-신장보호:파브리병의개요및새로운관점’에대한발표를진행했다.이어서△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수용교수가‘파브리병심장치료의목표:양산부산대병원의파브리병환자의심장이식및장기ERT 사례’를소개했으며,영국왕립자선병원(Royal Free Hospital) 데럴린휴즈(Derralynn Hughes) 교수가‘레프라갈의20년:심혈관및신장기능개선’을주제로레프라갈의치료효과를공유했다.
심포지엄의둘째날인24일에도신촌세브란스병원홍그루교수가좌장을맡았으며,‘인간세포주기반의레프라갈을사용한파브리병치료의시작’을주제로레프라갈중심의파브리병치료와관련해유익한강연이진행됐다.먼저△인천세종병원김경희과장의‘파브리병에서면역원성및항체형성의중요성:레프라갈’에대한발표를진행했으며,△성빈센트병원김지희교수의‘파브리병과알파갈락토시데이즈효소활성도’에대한강연이이어졌다.마지막으로△강낭세브란스병원서지원교수가‘파브리병에서레프라갈ERT 치료효과:한국인환자의심장기능개선’을주제로구체적인임상경험을공유하고좌장홍그루교수의주도아래참가자들의심도깊은토론이진행됐다.
한국다케다제약지창덕유전질환사업부총괄은 “레프라갈이 전세계 파브리병 환자들과 함께한지 20년이 됐다”며 “한국다케다제약은 파브리병을포함한희귀질환과스페셜티분야의리딩기업으로서혁신적인치료제공급과더불어의료진과장기적협력을통해국내 파브리병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다케다제약은현재파브리병효소대체요법치료제(ERT, Enzyme replacement therapy), 레프라갈을국내공급하고있다. 레프라갈은인간세포주를기반으로생산된ERT 치료제로체내흡수가빠르고투약시간이상대적으로짧다.레프라갈은전처치없이2주에한번정맥투여하며, 1회에투여시간이 40분이상으로짧아바쁜일상생활로병원방문이어려운학생, 직장인, 주부등모든파브리병환자에서치료시간을단축하고높은편의성을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