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 고공 성과…"전년 대비 72%·67% 성장"

2022-06-15     김기현 기자
이미지 = 더블엔씨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기프티콘 거래 플랫폼 ‘니콘내콘’이 고공실적을 기록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트업 더블엔씨(대표 박진희)가 운영중인 니콘내콘은 지난 18년 첫 선을 보인 국내 최초의 기프티콘 전문 거래 플랫폼이다. 상품의 검수 및 중개를 도와 개인 간 거래의 신뢰도를 높이는 C2B2C(Consumer to Business to Consumer) 모델을 기반으로 보다 안전한 기프티콘 거래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쓰지 않는 기프티콘의 현금화는 물론 시중보다 저렴한 구매가 가능해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의 생활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니콘내콘의 누적 앱 다운로드 수는 올해 5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시점 대비 84% 증가한 75만 건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누적 회원 수는 1년 전 대비 56% 늘어난 57만 명을 기록했으며 월간 이용자수(MAU)는 18만 명을 보였다.

올해 고물가 이슈가 본격적인 화두로 떠오르기 시작하고 이용자들의 기프티콘 구매가 늘면서 누적 거래액과 매출액도 껑충 뛰었다. 5월 말 기준 누적 거래액 및 누적 매출액은 981억 원, 5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72%, 67%씩 성장했다. 더블엔씨는 니콘내콘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해 거래액 700억 원, 매출액 400억 원 이상까지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니콘내콘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제공 중이다. 기프티콘의 판매 예측량에 따라 거래가를 책정해주는 매입가 및 판매가 자동 조정 서비스, 기프티콘 판매 및 매입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인공지능 검수 및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플랫폼 내 거래 전반에 적용하고 있다. 

개인간 거래뿐 아니라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식음료, 패션, 금융, 여행 등 더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것도 니콘내콘의 차별화된 경쟁력 중 하나다. 니콘내콘에는 현재 245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더블엔씨 박진희 대표는 "기프티콘 알뜰 구매가 현명한 소비를 추구하는 2030 MZ 소비자들 사이에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쿠폰 및 기프티콘 시장 대표 기업으로서 고객 분들이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플랫폼을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