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달러 코인, 글로벌 국제거래소 싱가포르 XT.COM 거래소 상장 확정
[뉴스인] 조진성 기자 = 홍콩 BTS ARMY Co., Ltd.의 한국 지사인 아미달러그룹은 아미달러 코인을 6월9일 싱카폴에 본사를 두고있는 글로벌 국제거래소 XT.COM에 상장하기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XT.COM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글로벌 30위권 이내, 24시간 거래량 기준으로는 전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싱가포르 소재 국제거래소이다.
수년간 BTS팬(아미)들을 위해 뉴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아미달러 코인을 발행하여 아티스트와 팬을 문화적으로 연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는 BTS Army Co., Limited는 새로운 메타버스 진출을 위한 아미달러 코인을 발행하고 지난 5월 20일 글로벌 하이브리드 가상화폐 국제거래소인 ‘덱소르카(DEXORCA)’에 상장하였다.
덱소로카에 이어 이번 6월 초 XT.COM에 상장하는 아미달러 코인은 이더리움(ETH) 기반의 ERC-20 코인이다. 이 코인은 USDT와 같은 안정성이 높으면서 유저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탑재한 암호 화폐이며, 이번 상장 때 총 30억개 발행량 중 약 9억개(30%)가 유통될 예정이고 나머지는 자체 메타버스인 ARMYWORLD.IO 에서 화폐로 사용될 예정이다.
BTS Army Co., Limited는 메타버스 전문 개발 업체인 모로보기와 아미월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상반기 ARMY WORLD 베타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아미달러 회원들에게 메타버스에서 가상 부동산 매매, NFT 장터, 쇼핑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회원들이 활동하면서 코인을 지급받을 수 있게 시스템을 구성했다.
또한 5월23일에는 ㈜아미달러그룹의 이원석 회장과 ㈜MANAI BAISHIN LLC & MLD PLUS의 김정환 대표가 조인식을 갖고 향후 양사의 발전과 이익 실현을 위해 제반 업무 부문 전반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몽골 소재 ㈜MANAI BAISHIN LLC & MLD PLUS는 현재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의 고급 주거 지역에서 대규모 아파트 건설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몽골의 테를지 국립공원과 수도 울란바토르 사이에 총 150만평 넘는 광대한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울란바토르에 붙어있는 상업 시설과 주거지 용도의 부지 36만평도 소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들 토지에 아미월드를 건설하여 향후 전세계 아미 팬들이 아미달러 토큰을 활용해 이곳 아미월드에서 꿈을 펼치게 한다는 계획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원석 회장은 “BTS가 세계 최고 한류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한 배경에는 팬들의 사랑이 필수적이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아미달러 코인은 BTS 팬덤을 위한 코인이고 슈퍼스타와 팬들을 더욱 문화적으로 연대시키는 끈끈한 고리가 되면서 팬들이 슈퍼스타를 위해 활동한 만큼 확실하게 보상받는 수단이 될 것이다”라며 “궁극적인 목표로 한국인이 만든 코인이 비트코인을 능가하는 시대를 개척하면서 아미달러가 그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