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다회용 컵 사용하는 다다익선 캠페인 1만명 넘는 고객 참여

2022-05-10     김기현 기자
사진 =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다회용 컵 사용 확산을 위해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 지난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한 다다익선 캠페인에 1만명이 넘는 고객이 동참하며 지난해 4월 대비 올해 4월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다회용 컵을 많이 쓰면 쓸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담아 고객들에게 다회용 컵 사용이 갖는 환경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전개한 캠페인으로 스타벅스는 캠페인의 시작을 기념하여 환경재단에 캠페인 지원 기금 2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하고 인증샷을 제출하는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캠페인’과 일회용 컵 없는 에코 매장에서 리유저블 컵을 사용한 후 반환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는 에코 매장 리유저블 컵 반환 인증 이벤트로 진행되었으며 26일 간 총 10616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현재 스타벅스는 개인컵 이용 시 400원의 할인 또는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해 오고 있다. 아울러, 4월 19일부터는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한 혜택을 강화해오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다다익선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별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