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태엽 기자 =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유한양행(대표이사 사장 이정희)과 함께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임직원 대상 '평생 금연서약 캠페인'을 진행한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1988년 5월에 제정한 날로 올해 주제는 '담배회사의 담배 규제 방해 행위로부터 청소년 보호 및 니코틴 사용 예방'이다.

특히 세계보건기구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를 포함했으며, 대한금연학회와 한국금연운동협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코로나19는 흡연자 및 고령자, 만성질환자에서 위험하기 때문에 흡연자는 반드시 담배를 끊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6월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흡연 여부와 관계없이 한국화이자제약과 유한양행 임직원, 가족, 지인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평생 금연서약을 응원하는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제출하면 포토 서약서와 더불어 건강간식, 금연 브로슈어 등으로 구성된 '금연해 박스'가 전달된다.

'금(錦)•연(緣)•해(偕) 박스'는 비단 금(錦), 인연 연(緣), 함께 해(偕)의 의미로, 비단처럼 값진 인연과 오래도록 함께 하기 위해 평생 금연을 응원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건강간식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이 제조하는 간식으로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는 "전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사회적으로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금연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과 유한양행 임직원 및 가족 모두 건강하기를 바라며 한국화이자제약은 금연 성공 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한양행 이정희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유행으로 개인은 물론 사회적 차원의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이 높아졌을 것"이라며 "금연은 사회 공동체 전반의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실천과제로, 이번 금연 서약 캠페인이 우리 사회 전반의 금연 문화 확산과 보건환경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