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앱서비스 ‘애니멀고(AnimalGo)’가 발행한 코인 ‘고머니2(GOM2)’가 국내 대형거래소 코인원에 지난 25일 상장했다.

고머니2(GOM2)를 발행한 ㈜애니멀고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이용해 강아지와 고양이의 혈통분석 부터 건강체크, 나이분석, 감정분석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시물을 올리고 좋아요를 누르는 등 앱내의 활동에 대해 보상이 주어진다. 사용자들은 받은 보상 포인트를 고머니2(GOM2)로 환전하여 상장거래소에서 거래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애니멀고는 최근 ‘마스크가드’라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까지 오픈하여 현재 관련 업계에 큰 관심을 받고있다. 마스크가드 서비스는 마스크에 장착을하면 온습도 체크, 주변 확진자 동선, 주변 마스크 판매처, 병원, 보건소등 다양한 정보를 애니멀고 앱을 통해 실시간 확인을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웨어러블을 뛰어넘은 ioT 제품이다. 또한 코로나19 사태가 잠재된 후 반려견 목걸이에 장착하여 강아지의 운동량, 건강상태 확인,주변 펫친구 찾기등 지속적인 서비스가 이어질 수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고머니2(GOM2)는 현재 글로벌거래소 2곳과 국내거래소 2곳, 총 4곳에 상장이 되어있는 암호화폐로, 애니멀고 앱과 그에 기반한 생태계에서 사용되는 토큰이다.

지난 25일 고머니2(GOM2)가 상장한 ‘코인원’거래소는 국내 최초 사이버 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한 거래소로 개인정보 및 해킹에 대비해 24시간 사이버리스크를 잘 관리중인 국내거래소 중 하나이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지금도 애니멀고 앱은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업데이트 중"이라며 ”현재 애니멀고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