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20.4.9 목 17:51
상단여백
HOME 헬스 의료
일산백병원, '코로나19' 국민안심병원 가동
조진성 기자 | 승인 2020.02.26 14:40
일산백병원 전경.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은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확산을 원천 차단하고, 병원진료 불안감 해소를 위해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민안심병원은 호흡기 환자의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을 비호흡기 환자와 완전히 분리 진료해 코로나19의 병원 내 감염확산을 차단하고,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말한다.

국민안심병원 충족 요건으로는 ▲환자분류 ▲호흡기환자 외래 진료구역 분리 ▲의료진방호 ▲면회제한 ▲감염관리 강화 등이다.

일산백병원은 본원 1층에 ‘호흡기질환 안심 진료센터’를 별도 구축하여 비호흡기 환자와 완전히 분리된 상태에서 진료부터 검사, 수납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일산백병원 이성순 원장은 “일산백병원은 국민안심병원으로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병원 진료를 기피하는 비호흡기환자와 호흡기 환자들의 진료회피 문제개선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지역사회와 병원 내 감염 피해가 확대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국민의 염원과 뜻을 함께하면서 코로나19의 확산방지와 종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백병원은 ‘코로나19’ 병원 내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자체방역 및 보호자 1인을 제외한 면회를 전면금지하고 있으며 모든 병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온측정 및 증상여부를 확인 후 병원 출입을 허용하고 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