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인과 반려견 관련 행사와 산업 발전 협력키로

▲한국애견연맹 박상우 총재(가운데)가 뉴스인미디어 최명규 대표(왼쪽), 링크컴파니앤서울 김학묵 대표 등과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민경찬 기자)

[뉴스인] 민경찬 기자 =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총재 박상우)이 19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애견연맹 회의실에서 뉴스인미디어, ㈜링크컴파니앤서울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세 단체는 앞으로 반려견 행사업무 등을 적극 지원하고 후원하며 반려견 산업 발전을 위해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박상우 총재는 "반려인 인구가 늘어나면서 반려인, 반려견들을 위해 할 일이 참으로 많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사람의 오랜 친구인 반려견에 대한 인식과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링크컴파인앤서울 김학묵 대표는 "각종 행사 및 축제장에 반려견을 동반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행사장에 반려견을 위한 공간의 필요성도 늘어나는 만큼 이런 추세를 고려해 축제를 기획하겠다"라고 말했다.    

비영리 단체인 한국애견연맹은 1948년 국내 최초의 애견단체로 발족해 1956년 농림부의 인가를 받아 지난 60여 년간 애견의 순수 혈통 보존 및 관리, 각종 도그쇼 개최, 반려견 문화 캠페인 등을 추진하며 반려견 문화 향상, 반려인 확대, 반려견 산업 발전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