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태엽 기자 = ㈜유디는 지난 1일 오전 11시30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와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노경란 한국잡월드 이사장, 신현구 한국잡월드 본부장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를 위한 ‘유디 치과 체험실’ 개관식을 진행했다.

한국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천 여개의 직업을 배우고, 체험관 125개, 직업세계관 8개 등 133개의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이다.

연간 약 70만 명이 한국잡월드를 방문했으며, 중․고교생, 학교 밖 청소년 등에 대한 맞춤형 진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국잡월드 4층 어린이체험관에 위치한 유디 치과 체험실은 국민의 치아건강을 책임지는 직업인으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기르기 위해 운영된다.

또한 체험실은 만 4세부터 만 12세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어릴 때부터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해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법을 학습·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체험실의 프로그램은 ‘바른 이’, ‘좋은 이’, ‘클린 이’ 세 가지 컨셉으로 진행된다. 각 단계별로 치과의사에 대한 올바른 직업 이해와 치과 장비와 체험 인형을 활용한 치료 실습, 치아건강관리 교육을 통한 올바른 습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직업소개 ▲치아 엑스레이 사진 촬영 ▲진료 체어 조작 ▲충치 치료 실습 ▲올바른 치아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유디 치과 체험실은 스마트 의료 체험 환경 구축을 위해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인 원익로보틱스와 함께 치과용 AI 로봇을 개발해 어린이 체험관 최초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

치과 교육용 로봇 ‘ADDY(애디)’는 상체부분 4개면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프로그램 소개, 퀴즈, 음성대화,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 밖에도 체험 후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어린이 칫솔과 구강 관리지침서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유디 치과 체험실을 찾은 어린이들이 치과의사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 직업 선택에 대한 생각의 폭을 넓히고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아울러 ㈜유디는 앞으로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해 다양한 계층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