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현역 운동선수들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은퇴선수들의 안정적인 사회적 삶을 위해 컨설팅을 하고 있는 ㈜반올림에이드가 지난 6월20일을 시작으로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선수들은 리스타트 컨설팅을 통해 들어보지도 경험해보지도 못한 기업실무는 물론 나 자신에 대해 좀 더 고민하고 삶에 대한 방향성 및 직무에 대해서도 관심과 취업 전 기업실무를 사전에 경험, 숙달해 볼 수 있어 자신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 선수들은 "운동선수로서의 길이 뚜렷하지 않고 잦은 부상과 프로의 벽을 넘기 힘들어 은퇴 후 삶에 있어서 늘 고민이 많았는데 반올림에이드를 통해 자신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입을 모은다.

반올림에이드는 선수들에게 사회진출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자질개선, 사회성개발, 자아분석, 진로설정, 인생로드맵 등을 개인별로 세밀하게 소통 컨설팅하고 있다.

또한 ON스펙 및 선수들의 삶에 질적 향상을 위해 이력 상 모자란 부분들을 채우기 위한 지속적인 대내외적 환경조성과 각종 전략적 제휴를 맺어가고 있다.

반올림에이드 관계자는 "사회진출 후에도 선수들의 자립 및 지속발전을 위해 모니터링 체계를 비롯, 중장기적인 후생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 중에 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