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9.17 화 13:05
상단여백
HOME 뉴스
(주)한강월드 유재청 대표, '2019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선발대회'서 모비코인즈 기증
김동석 기자 | 승인 2019.07.22 10:05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전 세계 빈곤퇴치를 위해 유엔 의결을 받은 공익적 화폐인 모비달러(Mobi Dollar)의 확산을 위해 (주)한강월드가 힘쓰고 있다. (주)한강월드의 유재청 대표는 모비달러와 연동되는 모비코인즈(Mobicoins)를 곧 거래소에 상장하여 빈부 격차 해소에 힘쓴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지난 19일 서울 뉴힐탑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2019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선발대회'에 유재청 대표가 참석했다. '2019 인터내셔널 슈퍼퀸 모델선발대회'는 미스(18~29세), 미시즈(30~49세), 시니어(50~69세) 연령으로 나뉘어 선발을 진행하고, 선발된 모델들에게는 세계대회 출전, 항공비 및 체제비를 전액 지원한다.

(주)한강월드 유재청 대표는 "모비코인즈의 공공적 가치를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대회에 참석하였다"고 입장을 밝혔다. 또한 "전 세계에 가난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위한 희망의 등불이 되도록 (주)한강월드가 더욱 모비코인즈에 열정을 쏟겠다"고 답했다.

이어서 유재청 대표는 모델선발대회 조직위원회 측에 모비코인즈 10만 개를 기증하였다. 그는 이 기증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작은 발걸음이 시작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주)한강월드 유재청 대표는 (주)로러스리빙이라는 생활용품 전문 중소기업도 운영하고 있다. 핵심 제품은 '스마트크린'으로, 화학 세제를 쓰지 않는 식품 세척기이다. (주)한강월드는 UN 소속인 ISEA 재단에서 개발하고 공인한 ‘모비코인’을 관리·감독 맡는 일을 하는 기업이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