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

▲'2019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각 부문 수상자들이 이종걸 명예대회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민경찬 기자)

[뉴스인] 민경찬 기자 = '2019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식이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백범기념관에서 열렸다. 

2019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은 대한민국 문화, 연예, 예술, 스포츠 등 각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단체, 기업, 개인을 발굴해 언론, 사회단체, 유관 관계자 등이 이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다.

또 한국문화 예술의 질적 향상과 국내 스포츠, 문화 콘텐츠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행복지수 상승과 문화 스포츠 발전에 헌신적으로 이바지한 문화예술인과 연예인, 스포츠인, 문화·스포츠 단체 등을 추천받아 공로상을 줌으로써 국민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문화공헌대상 시상은 국회의정부문 광역자치의회부문으로 나눠 시상이 진행됐고 경제공헌대상 부문과 문화공헌대상 부문 등 대상자를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종걸 명예대회장이 2019 대한민국경제문화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대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민경찬 기자)

이종걸 명예대회장은 경제문화공헌대상 수상자들에게 축하를 전하고 "정치권이 표류하고 있어 경제문화발전 의정 대상 부문 수상자가 적어 송구하다"라며 "하루빨리 정치권이 정상화돼 국민의 심려를 덜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명예총재인 김학수 전 UN 사무차장은 "오늘은 경제 문화인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이며 기쁜 날"이라며 "오늘처럼 따뜻한 봉사와 나눔의 마음을 확산하는 일은 단순히 개인적 정감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의무이기도 하다"라고 격려사를 전했다.

김영준 조직위원장은 수상자와 그 가족에 축하를 전하고 "정치권에 파테르를 주고 싶은 현실이지만 그래도 더 나은 내일이 올 거라는 희망과 믿음으로 또 인내해 보자"라며 "부정적인 자세보다는 긍정적 마인드가 삶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하 공연에서는 일지무용단의 태평무와 어린이 댄스팀 씬어스의 댄스를 비롯해 가수 나일강, 장미화, 남일해, 임희숙, 김준과 장우, 이상번, 여정, 재즈 가수 유사랑, 부부 듀엣 '부창부수'의 무대가 펼쳐졌다. 

▶국회의정 부문 경제문화발전 의정대상: 이동섭 의원, 김영주 의원
▶광역·자치의회부문 경제문화발전 광역자치의정대상: 이성희 전 서울시 문화체육위원장, 김선화 안양시의회 의장, 김광수 부안군의회 의원
▶경제사업부문 공로상: 김일수 농협중앙회 광주본부장, 김재화 라디안메디컬팜 대표
▶경제농업부문 공로상: 한진섭 광주농협조합장, 황우덕 강화인삼농협조합장
▶소비자권익부문 공로상: 임향숙 한국소비자연합 북구회장
▶글로벌교역부문 공로상: 오정희 세계녹색디자인 조직 본부장
▶경제무역부문 공로상: 김기수 ASIA FDA 협회 회장 
▶경제건설부문 공로상: 조문기 한국종합설계 대표
▶경제금융부문 공로상: 유희태 (전)기업은행 부행장
▶글로벌 최고경영자대상: 구광철 라디안큐바이오 회장
▶소비자만족부문 공로상: 신경호 진성FC 대표, 백남철 황금비 대표
▶경제IT부문 공로상: 이성기 (주)성린 대표
▶의료약재부문 공로상: 이용열 (주)NPC 대표
▶경제바이오부문 공로상: 왕수덕 FKS 바이오 사이언스 중국청도 본부장, 김재원 오래생명과학 대표
▶경제장업부문 공로상: 최윤희 새롬아리아화장품 대표, 박경화 광주북구미용협회 상임이사
▶글로벌환경 NGO 부문 공로상: 이영철 구진그룹 회장
▶경제친환경부문 공로상: 김면수 EGQ 인프라홀딩스 대표, 허상범 녹색연합 남양주지회장. 이하 생략.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