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5.24 금 11:51
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연예
대한민국 레전드 락커 김경호, 데뷔 25주년 기념 정규 10집 앨범 발매
김동석 기자 | 승인 2019.05.14 14:32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락 보컬리스트 김경호의 정규 10집 앨범 '그대는 아직도 나를 설레게 한다'가 오는 5월16일 정오에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김경호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앨범으로, 김경호 본인이 그간 쌓아놓은 모든 음악적 공력을 쏟아 부어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 작품집이다.

앨범의 구성은 그간 10집 part 1, 2로 발표되었던 8곡을 리마스터링 하고 이와 함께 타이틀 곡인 신곡 '그대는 아직도 나를 설레게 한다'와 김경호 본인의 3집 앨범에 수록됐던 '이수', 'Higher to the Top' 두 곡을 2019년 버전으로 리메이크하여 총 11곡의 넘버를 수록, 10집 정규 앨범으로 발표한다.

타이틀 곡인 신곡 '그대는 아직도 나를 설레게 한다'는 KBS 탑밴드 시즌2에서 멘토 김경호의 멘티로 결선까지 진출했던 밴드 '악퉁'의 리더 추승엽의 작품으로, 김경호가 무대에서 25년 동안 쌓아온 음악적 내공을 담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담아 내며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

서정적이고 인상적인 멜로디와 함께 김경호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감상할 수 있다.

타이틀 곡과 함께 팬들의 관심을 끄는 '이수'와 'Higher to the top'은 김경호가 직접 선정한 셀프 리메이크 곡들이다. 김경호 3집에 수록되어 지금까지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곡들로 2019년 버전으로 새롭게 작업된 편곡과 연주, 현재의 목소리로 김경호가 표현하는 호소력 짙은 보컬 감성은 이 곡을 기억하는 많은 팬들에게 예전의 향수와 함께 신선하고 새로운 감동을 줄 것이다.

특히 'Higher to the top'은 김경호가 작년 KBS '불후의 명곡'에서 '아모르파티'로 우승을 차지할 당시 피처링으로 참여해 '지옥에서 온 아모르파티'라는 수식어로 화제가 됐던 데스 메탈 그룹 'METHOD'의 보컬 '우종선'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강력한 샤우팅 라인을 선보이며 특별함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2019 김경호 전국투어 콘서트 '그대는 아직도 나를 설레게 한다'는 6월8일 서울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 공연으로 연말까지 진행되는 12개 도시 투어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