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8.21 수 10:59
상단여백
HOME 헬스
가천대 길병원, 어버이날 맞아 건강강좌 및 검진 시행
김태엽 기자 | 승인 2019.05.07 10:32
이경훈 교수 강좌 모습.

[뉴스인] 김태엽 기자 =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은 어버이날을 즈음하여 지난 3일 인천 연수구 송도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심혈관질환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시행하고 혈관나이 검사와 상담을 실시했다.

가천대 길병원 심장내과 이경훈 교수는 ‘노년층이 꼭 알아야 할 심혈관 건강’을 주제로 심근경색, 고혈압 등 어르신들이 주의해야 할 질환에 대해 강의했다.

이 교수는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한 사회 유명 인사들의 사례와 환자들이 놓치기 쉬운 상식 등을 설명하며 일상 생활에서 심혈관질환의 관리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교수는 “심장 건강을 위해 심근경색 환자의 경우 의사와 상의 없이 약 복용을 중단하지 말 것”을 강조하고 “혈압, 혈당, 맥박,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잘 유지해야한다”고 설명했다.

강의 후에는 간호사들이 혈관나이 측정 및 결과 상담을 시행했다. 참석한 어르신들은 “고혈압에 대한 중요성은 백번 들어도 지나치지 않는데 교수님이 궁금한 점을 위주로 설명해줘서 많이 도움이 됐다”며 “간단하게 내 혈관나이까지 측정해주니 기쁘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어버이 날을 맞아 강좌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선물했다.

김양우 가천대 길병원장은 “모든 행복은 가족의 건강으로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서로의 건강을 챙겨보는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