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9.9.16 월 11:23
상단여백
HOME 헬스 의료
2019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 참가자 모집
김동석 기자 | 승인 2019.04.30 16:32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백종우)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경찰청(청장 민갑룡)과 함께 온라인상의 자살유발정보를 집중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오는 5월1일~31일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은 개정 된 자살예방법에 따라 자살유발정보와 긴급구조대상자를 신고하여 온라인상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은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중앙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지원동기 및 기타 관련 내용들을 작성해 중앙자살예방센터 미디어정보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 진행되는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은 지원동기 및 지원 순서에 따라 총 300명의 참가자를 모집 할 예정이다.

선정 된 참가자는 오는 6월4일~13일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는 온라인 자살유발정보인 ▲자살동반자 모집 정보 ▲자살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제시 정보 ▲자살을 실행하거나 유도하는 내용을 담은 문서·사진·동영상 정보 ▲자살위해물건 판매·활용 정보 ▲그 밖에 자살 유발을 목적으로 하는 정보를 발굴하고 신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자살유발정보 중에서 실제 구조가 필요한 긴급구조대상자를 별도 신고하게 되며, 긴급구조대상자는 ▲실제로 스스로 목숨을 끊기 위해 확고한 의사나 계획을 표현한 사람 ▲함께 목숨을 끊기 위해 사람들을 모집하는 사람 ▲자살위해물건을 구매하거나 구매의사를 표현하는 등 자살을 실행할 것이 명백하다고 판단되는 사람에 해당한다.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상위 5명과 수기 공모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상위 4명에게는 수상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국민참여 자살유발정보 클리닝 활동 1위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표창과 상금이 수여되며, 2위부터 5위 수상자에게는 중앙자살예방센터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활동 참가자 중 수기 공모를 제출 한 사람 중 우수작을 선정하여 대상 수상자 1인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표창과 상금이,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 총 3인에게는 중앙자살예방센터장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