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2020년도 국비를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했다(사진 = 완도군)

[뉴스인] 정경호 기자  = 완도군는 2020년도 국비 확보 위해, 중앙부처와 국회 방문, 지역 현안 사업 지원 건의로 동분서주 하고 있다.

완도군(신우철 군수)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들이 2020년도 국비를 확보하여 지역 숙원 사업을 해결하고자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의 면담을 통해 ‘98년 기관통합 이후, 주사무소가 강진으로 이동하면서부터 시간적·경제적 부담 등의 불편함을 겪고 있어 농업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완도사무소 설치와 관광 융합형 농산물 판매장 건립을 건의했다.

이어 서삼석 의원, 정동영 의원, 정세균 의원 등을 만나 지난해 해양치유센터 실시 설계 국비를 확보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건립에 들어갈 건립 공사비를 요청했다.

또한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완도∼고흥 지방도 830호선 국도 승격과 노화~구도간 연도교 건설 사업 완료(‘17)에 따른 실질적 연도 사업 효과 거양을 위해 2차 구간인 구도~소안간 연도교 건설 사업 추진 필요성을 설명했다.

아울러 국민 건강을 위해 고농도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을 주는 해조류 R&D 사업이 필요함을 건의했다.

또한 완도의 다양한 해조류 자원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산업 창출로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을 위한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국제 승인과 기반 조성비 지원도 요청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앞으로도 국비 확보 및 지역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해 건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