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태엽 기자 = 라디안큐바이오와 함께하는 ‘제 15회 2019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가 오는 17일 오전 9시30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된다.

뉴스인, 마라톤타임즈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고구려 역사를 바로 알고 만주벌판을 누비던 고구려인의 기상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15주년을 맞은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는 마라토너와 동호인, 시민ㆍ사회단체의 많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인 대회로 자리잡아왔으며 올해는 2만여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종목은 풀코스, 32km 코스, 하프코스, 10km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둔치를 따라 최대 여의도 반환점까지 달리며 서울의 다양한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진행된다.

32.195km 코스는 참가자들의 혼잡을 고려해 양재천을 따라 달리고 다시 잠실주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된다.

이번 ‘제 15회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 대회장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노웅래 국회의원이 맡았으며, 정재계 인사 다수가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마라톤타임즈 이수열 대표는 “'아!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대회'는 전국의 마라토너와 동호인, 시민ㆍ사회단체의 많은 관심 속에서 성공적인 대회로 자리잡아 왔다”며 “2019년 새해 마라톤 첫 출발을 ‘아! 고구려 마라톤대회와 함께하는 전국의 마스터즈 마라토너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