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교육(씨앗과정) 홍보물(거제시)

[뉴스인] 정경호 기자 =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마을공동체에 관심 있는 주민이나 마을활동가 교육 희망자를 대상으로 마을활동가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마을공동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019년 거제시 마을공동체 리더학교(씨앗과정)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총 5회 과정으로 다음달 6일부터 매주 수요일 마다거제시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이해와 주민 리더 역할 ▲마을공동체와 마을리더 사례 및 공동체 갈등 관리 ▲마을공동체의 발전 ▲마을 활동 계획 수립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거제시는 교육 이수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하고, 2019년 거제시 마을공동체만들기 공모사업 신청 시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김인태 경제산업국장은“마을공동체 리더학교 외에도 거제시 특성에 맞는 마을공동체 관련 교육과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마을공동체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교육 신청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새소식’에서 신청서를 출력⋅작성하여 오는 2월 28일까지 이메일(ojh1441@korea.kr) 또는 팩스(055-639-4109)로 신청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