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희라.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차달래 부인의 사랑'에 출연중인 배우 하희라가 CCM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독실한 크리스찬인 배우 하희라가 바쁜 스케줄에도 신앙생활을 하며 앨범을 준비하게 됐다.

예전부터 틈틈히 글을 쓰던중, 그 글을 간증가사로 바꿔 CCM을 준비하게 된 것.

이번 앨범의 가사는 요한1서4:19 "우리가 사랑함은 그가 먼저 우리를 사랑하셨음이라"와 마태복음 3:17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의 성경말씀을 통해 영감을 얻어 글을 썼으며, 이번 앨범의 첫 곡 'You are the Only Way' 가사를 쓰게 됐다고 한다.

타이틀곡 'You are the Only Way'는 힐송과 같은 모던한 사운드를 기반으로, 모든 연령층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멜로디로 구성됐으며, 가수 로안(LOANN)이 이 곡의 피쳐링으로 참여했다.

로안(LOANN) 은 올 10월에 첫 음반을 발매하고 몬스터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메인무대에 캐스팅돼 성공적으로 무대를 마쳤으며, 다른 큰 공연 섭외가 이미 완료 되어있는 실력과 외모를 겸비한 가수다.

두 번째 곡 '언약의 고개'는 어느 목사님께서 '아리랑'에 가사를 넣어 찬양곡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에 영감을 받아 작사를 하게 됐다.

외국의 경우 민요를 개사해서 찬송으로 불려지는 경우도 많아, 남편인 최수종의 권유로 한국의 민요 '아리랑'의 가사를 개사해 썼다고 한다.

하희라는 개인적으로 크리스찬들이 아리랑 연주를 들을 때 마다 찬양이 됐으면 하는 마음도 있어서 부담감을 가졌지만 '아리랑 고개'를 '언약의 고개'로 개사해서 찬양으로써의 가사를 만들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겪으면서도 주님을 놓치 않고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간증을 찬양으로 표현한 것이다.

전통민요가 주는 기존의 감동 때문에, 많은 편곡을 하지 않고도 미니멀한 피아노 선율로 잔잔하게 하희라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울림을 주는 곡이다.

세 번째 곡은 'You are the Only Way'의 acoustic version으로 느린 템포와 피아노 반주로 구성됐다.

하희라는 "이번 ccm을 통해 듣는 모든 분들이 한층 성숙한 신앙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끄럼없는 삶을 살아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희라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 KBS2TV에서 방영중인 '차달래 부인의 사랑'에 출연중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