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뮤지컬 애니_아역 샌디 단체컷

[뉴스인] 박준식 기자  = 서울시뮤지컬단(단장 한진섭)은 12월 15일(토)부터 30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송년가족뮤지컬 〈애니〉를 공연한다. 지난 9월 아역배우 오디션과 10월 첫 대본리딩 현장 공개로 기대를 높였던 뮤지컬 〈애니〉가 오는 15일(토) 공식 개막을 앞두고 막바지 연습에 돌입했다.

‘미스 해니건’ 역으로 뮤지컬에 첫 도전하는 변정수는 드라마, 영화, 라디오 등에서 쌓아온 탄탄한 내공으로 악독하면서도 어설픈 엉뚱함이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며 연습 분위기를 주도하고 있다. 변정수는 “모니터 안에서만 연기를 해왔다. 나의 첫 무대 작품이 〈애니〉라니 너무 기쁘다. 드라마에서의 캐릭터와 비슷한 부분이 많아 맛깔스러운 미스 해니건을 만들어내겠다.”며 마지막 포부를 밝혔다.

한편 5년 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온 박광현은 차갑고 괴팍하지만 내면의 따스함을 가진 ‘워벅스’ 역으로 완벽하게 변신해 연습에 활기를 더하고 있다. 박광현은 “내 딸에게도 보여주고 싶은 작품이다. 이 작품에 참여한다는 것만으로도 뿌듯하다. 열심히 담금질한 만큼 후회 없는 무대를 선보이겠다. 많은 분들이 〈애니〉의 ‘투마로우’를 들으며 희망찬 연말연시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뮤지컬 〈애니〉의 주역인 ‘애니’ 역을 맡은 11살 동갑내기 유시현, 전예진은 3,022석의 큰 대극장 무대를 오롯이 이끌어나가야 함에 설렘이 가득하다. 유시현은 “내가 대한민국의 5대 ‘애니’라니 너무 기쁘다. 항상 흥부자라는 이야기를 듣는데, 언제나 웃는 애니 역할을 잘 해낼 자신이 있다.”며 공연에 대해 큰 열정을 보였다. 전예진은 “노래 중에 고음 부분이 어렵지만 공연 때는 완벽하게 해낼 것이다. 좋아하는 아이돌이 보러 왔으면 좋겠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작품을 이끄는 김덕남 연출은 “지금까지 한국에서 올렸던 뮤지컬 〈애니〉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아역배우들의 기량이 너무도 출중하다. 객석 점유율 80% 이상을 기록했던 송년가족뮤지컬인 만큼 믿고 보셔도 좋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의 무대디자인을 맡은 정성주 무대디자이너는 “시대상을 반영한 무대, 특히 네온간판을 구현하기 위해 높은 제작비와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는 숙제가 있었지만 최선을 다했다. 7M 높이의 워벅스 저택의 웅장함과 스펙타클한 무대 전환 등 볼거리가 가득한 작품이다.”고 말했다.

뮤지컬 〈애니〉는 헤럴드 그레이(Harold Grey)의 만화 〈작은 고아소녀 애니(Little Orphan Annie)〉(1924)가 원작이다. 희망을 잃지 않고 항상 웃으며 내일을 꿈꾸는 애니(유시현, 전예진)는 11년 후 찾아오겠다는 부모의 편지를 간직하며 고아원을 탈출해 거리를 떠도는 샌디(달봉이)를 만나 희망을 노래한다. 다시 고아원으로 붙잡혀간 애니는 억만장자 워벅스(박광현, 주성중)와 동화 같은 크리스마스를 보내기로 결정하지만, 고약한 해니건 원장(변정수, 박선옥)은 진정한 가족을 찾으려는 애니의 계획을 망치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았다.

1976년 미국 초연 이후 브로드웨이에 입성해 40년이 넘도록 전 세계 관객들에게 사랑받아온 고전 명작으로, 1977년 제 31회 토니상에서 최우수 뮤지컬상 등 7개 부문을 휩쓸었으며, 1982년과 1999년 영화로 만들어져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서도 2006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초연해 이듬해 제13회 한국뮤지컬대상 베스트외국뮤지컬상과 기술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2007년과 2010년, 2011년 공연해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