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8.12.11 화 15:28
상단여백
HOME 문화
DH:미디어, 스테디셀러 '소도구 필라테스' 출간균형과 라인 잡아주는 필라테스, "동영상으로 쉽게 배워요"
김동석 기자 | 승인 2018.12.06 15:33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적절한 신체 활동이 삶에 가져오는 활력과 효과는 생각보다 크다. 이와 관련된 많은 과학적 연구 결과가 있지만 굳이 그걸 강조하고 싶지는 않다.

다만 필라테스를 하고 난 뒤 느껴지는 활력, 긍정적인 감정과 상쾌한 기분 정도라면 충분하다. 사소한 것 같지만 이러한 것들이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이 아닐까?

필라테스는 내 몸의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는 것과 같다. 근육이나 관절의 고질적인 통증은 내 몸을 잘못 사용하고 있기에 나타나는 결과다.

팔 다리의 정확하고 안정적인 움직임 패턴, 척추의 부드러운 움직임과 관절의 효율적인 가동범위를 새로 알아가는 법을 살피는 노력은 일상생활에서 자유로운 움직임을 선사해 준다.

내 몸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내 몸의 사용법을 알아가는 가치는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다.

영양제나 좋은 음식을 챙겨먹듯 '소도구 필라테스'로 자신의 근육과 관절 하나하나의 움직임을 탐구해 보자.

이 책에서는 필라테스 이론과 함게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소도구 다섯 가지를 선정해 동작을 실었다.

동작을 성실하게 따라하다 보면 균형잡힌 S라인 몸매와 아름답고 건강한 정신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