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사)인천학회(공동대표 : 하석용, 김천권)는 오는 9일 오후 1시~5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 3층 중회의실에서 제6회 인천학회포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6월 개최된 제4회 인천학회포럼(주제 : 남북협력시대 인천 도시개발 방향)의 후속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두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세션1에서는 김현수교수(대한국토도시학회 부회장)와 이승우교수(인천학회 북한연구센터장)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며, 발표 후 김천권 인천학회 회장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이병만처장(LH한국토지주택공사 남북협력처), 박형균처장(인천도시공사 복합개발처), 이규인교수(한국도시설계학회 북한도시연구위원장)의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세션2에서는 김수한박사(인천연구원 연구위원)과 김미숙박사(LH토지주택연구원 북한연구센터장)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며 이후 김영환 한국도시설계학회장의 좌장으로 조성혜의원(인천광역시의회), 윤희택 부장(인천상공회의소 경제산업부), 김송원사무처장(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의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학회 관계자는 “최근 남북화해무드의 기대감으로 서울 등 여러 지자체와 연구기관들이 북한관련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본격적인 남북교류를 준비하는 상황에서 인천은 어떠한 목표와 전략으로 남북협력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인천지역 전문가와 국내 남북관련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는 논의의 장이 될 것 이라며 인천시 관계자들은 물론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학회 북한연구센터가 주관하고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인천도시공사,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가 후원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