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8.11.15 목 14:21
상단여백
HOME 뉴스
거제 섬꽃 축제 지역 농특산물 2억 1천만 원 판매 소득 기여섬꽃 축제기간 동안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는 홍보 지원
정경호 기자 | 승인 2018.11.05 22:42
▲섬꽃축제 농특산물 판매, 거제여상과 농특산물 홍보 (사진=거제시)

[뉴스인] 정경호 기자 =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와 함께 섬꽃 축제 기간 동안 농특산물 판매와 홍보행사를 가져 농가 소득 기여에 큰 역할을 했다.

거제시는 ‘힘내라 거제’라는 주제로 몽돌이 몽순이 히어로전, 거제여상과의 농특산물 홍보 등에 힘입어 농특산물 판매액 2억 1천만 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달성했으며, 총 47개 부스 중 1천만 원 이상 고소득 3개소, 5백만 원 이상 12개소, 표고버섯 구입 후 거래처 계약 2개소 등 농가소득 기여에 큰 역할을 했다.

섬꽃 축제기간 동안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는 홍보단 7명, 학교기업 13명으로 구성된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농특산물 판매, 테마파크 홍보, 100세노인 제작 물품 팔아주기, 네이버 스토어내 거제몰 홍보 지원에 나섰다.

거제여상 블로그 홍보단은 올 4월 농특산물 판로지원 MOU 체결 이후 블로그 홍보 50여건, 30개 품목 제품 사진 촬영, 각종 판매지원 등으로 농특산물 홍보에 노력해 왔으며, 섬꽃 축제를 맞아 손수 제작한 어깨띠를 메고 판매, 홍보 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학교 기업 동아리 아이들은 장자마을과 들막마을의 소일거리 사업으로 생산한 유자비누와 유자 디퓨저 판매를 지원하여 노인들의 소득 사업 지원을 하였으며 거제시 공무원 정책제안 중‘노인이 만들고 청년이 판다’를 직접 실천하며 농특산물 판매의 변화를 꾀하였다.

거제시 관계자는 “축제의 중요성은 볼거리 뿐만 아니라 농업인 소득 향상의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으며, 축제와 병행한 농특산물 직거례 장터 개설, 쇼핑몰 활성화 등 다양한 판로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