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강태훈 기자  = 아시아 지역의 경제활성화 및 인재·리더 발굴을 위해 인재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2018 아시아 스타 마케팅 컨벤션"이 11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양일간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밀리토피아 호텔의 그랜드볼룸과 포트리스 홀에서 개최된다. 

(사)아시아인재과학원과 (사)국가브랜드진흥원 및 한국SNS기자연합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주)메인피디와 (주)코그미디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 중국, 일본, 러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타이(태국) 등의 국가가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부스-마케팅(제품설명회), 케이팝쇼, 국제 버라이어티 패션쇼, 사임당정신 선양 쇼, 아시아지역 국제포럼, 한미김장문화축제, 시상식 등과 같은 종합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각 행사에 하모니를 이루는 8개 분야의 공연단이 음악과 댄스로 즐거운 분위기를 선사하고, 한복을 비롯한 다문화국가 전통의상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시에 공연장 내외에 설치된 40여 개의 전시용 부스에서는 다양한 사업과 브랜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시아지역 국제포럼에서는 환경과 산업기술(블록체인/핀-테크/이-커머스)과 브랜드를 주제로 발제자와 패널리스트 및 일반 토론자들이 심층적인 토론을 펼치게 된다.

시상식에서는 ‘자랑스러운 아시아 인물대상’,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 ‘아시아 대표기업 브랜드대상’이 구체적인 훈격(勳格)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시상된다. 

주최 측은 기간 중 국내외 주요 내빈을 비롯하여 약 1,200여 명의 관중이 이 곳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한국SNS기자연합회의 적극적인 해외활동으로 중국 SNS 왕홍의 인기스타 10여 명이 한국에 방문해 이번 행사를 생중계할 예정이며, 약 5천만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주요일정중 하나인 '한·미 선한 이웃들의 김장문화축제(제5회)'는 한국과 한미연합사령부(미 해병대)와 미 해병대 측의 가족들이 손수 김치를 담궈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는 뜻 깊은 행사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