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환인제약(대표이사 이원범)은 프랑스 세르비에사의 주요 우울증 치료제인 ‘아고틴정(아고멜라틴)’의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품목허가를 지난 14일자로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고틴정의 주성분인 아고멜라틴은 멜라토닌 수용체(MT1, MT2) 효능제(Agonist)이자 세로토닌 5-HT2c 수용체 길항제(Antagonist)로 작용하는 독특한 기전의 항우울제로서, 이들 수용체들의 상승작용으로 광범위한 효과를 나타낸다.

아고멜라틴은 전두엽에서 노르아드레날린과 도파민 분비를 상승시키고 24시간 생체 리듬을 재설정하여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는 효과를 가진 항우울제다.

아고멜라틴의 이러한 항우울 효과는 우울증 환자로 하여금 더 나은 사회, 직업, 가정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혁신적인 치료제로 학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에서 밸덕산 (Valdoxan)이라는 제품명으로 시판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한국세르비에가 동일한 제품명으로 소개한 적이 있는 본 제품을 내년 초 환인제약이 ‘아고틴정’이라는 제품명으로 새롭게 출시하게 됨으로써 우울증 치료에 새로운 옵션을 시장에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인제약 관계자는 "아고멜라틴 성분의 품목을 추가함으로써 기존 우울증치료제 라인을 강화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조속히 약가를 등재하고 내년초 제품을 발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