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8.12.7 금 15:45
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연예
정읍시, '제2회 메이플스타 오디션'…스타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기회 제공
강태훈 기자 | 승인 2018.08.10 13:21
순서대로 이상준 프로듀서, 가수 골드, 최명단 대표, 하승한 대표, 유진섭 정읍시장, 김광필 국장, 김주호 국장, 백중수 과장 등 정읍 메이플공게오디션 페스티벌이 공정하고 희망을 주자는 의미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코그미디어 제공

[뉴스인] 강태훈 기자  = 8월 8일 서울 강서구에 소재한 IHQ KSTAR 공개홀에서 '메이플스타 오디션 페스티벌(이하 오디션)'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유진섭 정읍시장, 백준수과장, 김광필국장 KBS, 김주호국장 K-Star, 임정연작가, 가수 KCM, 등이 참석했으며 가수 골드의 사회로 식이 진행됐다. 

메이플스타 오디션 심사위원에는 김광필국장 KBS, 모두의 오디션 하승한대표, IH컴퍼니 최명단 대표, 이성준프로듀서, 홍보대사 가수골드(김지영), 홍보대사 겸 심사위원 가수 KCM(강창모)등이 위촉 되었다.

유시장은 “정읍에서 열리는 메이플스타오디션 프로젝트는 그 동안 방법을 찾지 못해 잠시 꿈을 접어 두었던 지역 청소년들에게 스타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히며, 수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백준수 토탈관광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지평선을 열 것”이라며 “지난 1회 대회 때의 미비점을 보완해 사후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쓸 것이고, 행사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아 분야를 전문화함과 동시에 권역별로 5개 도시를 순회하며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사위원장 김광필국장은 이번 대회는 작년보다 짜임새가 더욱 좋아지고 있다”며 공정성과 권위유지가 뒷받침된 심사과정을 통해 정읍 스타들을 많이 배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보대사로 위촉 된 골드는 KCM 선배님과 함께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금번 행사 일정으로는 1차 예선은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5대도시를 순회하여 1차로 30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1차 예선 시 중국 참가자를 고려해 중국에서의 오디션도 계획 되어있다.

2차 예선인 연지아트홀에서의 일정 : 2018년 10월 08일~10일 본선을 위한 정읍학생수련원에서의 합숙 및 트레이닝 일정 : 2018년 10월 17일~20일정읍시 문화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본선 일정 :2018년 10월 21일 PM 6시 위의 경연을 위한 주제는 Free(젊음의 자유)와 Fervor(젊음의 열정), Challenge(꿈을 향한 도전)이다. 

정읍시는 1,000명(범 대중 가요) 이상의 참가자를 목표로 최근 여러 기획사들과의 연합으로 500회 이상 오디션을 진행해온 오디션 전문 커뮤니티인 '모두에 오디션'과 함께 홍보와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금번에 열리는 제2회 정읍 메이플스타오디션 페스티벌은 대한민국 최초로 지자체가 주관 주최가 된 행사이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태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