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손승연, 유성은, 이미쉘 등 한국의 디바들 강력 추천!

알리 “앳된 그녀를 보니, 그녀를 더 사랑하게 되었다

[뉴스인] 박준식 기자  = 한국의 디바들이 강력 추천한 영화 <휘트니>는 오는 8월 23일 개봉해 전설적인 슈퍼스타이자 팝역사상 최초의 디바 휘트니 휴스턴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의 노래에 웃고 그의 삶에 우는 120분! 보는 내내 마음이 아팠고 듣는 내내 기분이 짜릿했다”(김세윤 영화 칼럼니스트), “흠잡을 구석이라곤 없는 음악 다큐멘터리. 강력 추천!”(배순탁 대중음악평론가) 등 국내 평단의 뜨거운 호평 속에 관객들의 기대치가 최고조에 이르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디바라고 불리는 파워 보컬리스트 알리, 손승연, 유성은, 이미쉘 등의 찬사가 이어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 윌 올웨이즈 러브 유’(I Will Always Love You), ‘아이 해브 낫띵’(I Have Nothing), ‘퀸 오브 더 나이트’(Queen Of the Night) 등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불후의 명곡들로 팬들에게 기쁨을 안겨준 전설적인 디바 휘트니 휴스턴은 팝 역사상 최초로 7곡을 연속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1위에 올려 세상을 놀라게 했다. 또한 에미상 2회 수상, 그래미상 6회 수상, 빌보드 뮤직어워드 16회 수상 등을 포함해 총 415번의 수상을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여성 아티스트로 기네스북에 오른 세기의 아이콘으로 국내에서도 수많은 가수들이 가장 존경하는 가수, 닮고 싶은 가수로 꼽아왔다.

 

지난 8월 3일(금)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진행된 <휘트니> 특별 시사회에는 휘트니 휴스턴을 사랑하는 한국의 디바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표적인 파워 보컬리스트로 꼽히는 알리와 영화 <보디가드>를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보디가드]에서, 휘트니 휴스턴이 연기한 ‘레이첼 마론’ 역을 맡았던 손승연, 차세대 디바 유성은과 이미쉘 등이 <휘트니>를 관람하고 휘트니 휴스턴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표현했다.

 

시사회 후 알리는 “앳된 그녀를 보니, 그녀를 더 사랑하게 되었다. Queen of the pop #감사합니다”라고 개인 SNS로 소감을 전했고, 손승연도 “여운이 가시질 않네요. 너무나도 사랑하는 저의 디바를 영화로 만나고 또 한번 기억하게 되어서 행복했습니다”라고 개인 SNS에 깊은 여운과 감동을 전하는 글을 올리는 등 뜨거운 찬사를 보냈다.

 

유성은 또한 “그녀의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했던 만큼 그들의 사랑으로 휘트니 휴스턴도 치유 받았길 바란다. 관객 여러분께서도 꼭 한번 이 영화를 통해 휘트니 휴스턴을 만나길 바란다”고 관객들에게 추천의 말을 전했고, 이미쉘 역시 “위대한 아티스트의 진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고 <휘트니>를 강력 추천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