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박준식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방송영상 뉴콘텐츠 분야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포상하기 위해 ‘2018 뉴미디어 콘텐츠상’ 후보자(작)를 다음달 13일까지 추천 받는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웹·모바일·OTT 등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서비스된 화제 작품을 비롯, 산업 발전에 기여한 미디어 사업자 및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시상한다.

작품 시상 분야는 웹·모바일·OTT를 통해 공개된 드라마 예능 다큐·교양 등 3개 부문으로, 대상작 1편에는 상금 1천만 원, 부문별 우수상 3편에는 각각 상금 5백만 원을 수여한다. 또한 특별상으로 선정된 미디어사업자와 크리에이터 각 1명에게는 5백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시상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주역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내 영상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을 포상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보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제1회 BCWW NewCon’은 방송영상콘텐츠마켓인 BCWW와 연계해 오는 9월 5일부터 7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웹·모바일 등 뉴미디어 방송콘텐츠 시장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퍼런스를 비롯해 스크리닝 홍보관, MCN 크리에이터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를 마련하고, 관계사들의 비즈니스를 도모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