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8.9.21 금 15:25
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연예
"춤추는 동호회 모여라"…서울문화재단, '위댄스캠프' 단체 참가팀 모집
박준식 기자 | 승인 2018.07.09 16:14
<위댄스 페스티벌> 같이 춤추고 있다면 클릭!

[뉴스인] 박준식 기자 = 서울문화재단은 춤으로 신나는 서울시민의 삶을 위해 오는 8월9일까지 2040 춤 동호회를 위한 '위댄스캠프'와 4080 시니어 춤 경연대회인 '서울춤자랑' 참가단체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각각 선정된 단체는 오는 10월13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인 '위댄스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게 된다.

'위댄스캠프'는 스윙, 탱고, 살사, 어반, 발레, 재즈의 6개 장르별 동아리를 대상으로 참가단체를 모집한다. 18세 이상 49세 이하 최소 3명이 활동하는 동아리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 시 장르별로 모여 ▲네트워킹 파티 ▲마스터클래스 ▲합동연습 ▲연합공연 등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연합공연은 '위댄스 페스티벌' 메인무대에서 라이브밴드와 함께 6개 장르의 춤을 함께 선보이는 공연이다.

일부 동아리는 페스티벌에서 시민 대상 원데이 댄스 강습 기회도 가질 수 있다. 8월9일 오후 5시까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서울춤자랑'은 장르와 관계 없이 40세 이상 80세 이하 최소 7명으로 구성된 춤 모임 혹은 단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40개 단체 중 예선에서 공연심사를 통해 20개 단체가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대회는 오는 10월9일 여의도 KBS홀에서 개최된다.

본선에서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위댄스 페스티벌' 메인무대 공연이 보장되며, 선정단체와 지도자에게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상이 주어진다. 8월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우편 혹은 방문 접수로 지원할 수 있다.

주철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춤을 좋아하는 개인 혹은 단체가 가족과 지인이 아닌 대중 앞에서 큰 무대에 서기는 쉽지 않다"며 "그 기회를 선사하는 것이 이번 공모의 취지"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준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