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SJ 벤처인베스트(대표이사 홍승표)와 미FDA 산하 국제과학연구소 JK BIOSCIENCE는 지난 20일 논현동 세종빌딩에서 국내바이오기업 육성과 개발에 따른 미FDA승인ㆍ등록에 관한 업무협조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미FDA 산하 국제과학연구소 JK BIOSCIENCE는 미국 켈리포니아주에 소재하는 바이오전문 국제과학연구소로 미FDA의 승인의 결정적인 내용을 테스트하는 기관으로 대한민국 바이오기술 테스트의 60%이상 수행하고 있다.

업체 관게자는 "국내창업투자회사들의 투자이익을 위한 투자목표에서 투자대상회사들의 생산되는 제품의 기술적인 지원과 대미수출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미국FDA(식품의약품관리국)의 승인등록 기준에 적합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투자회사와 투자받는 기업이 기업이윤과 투자이익을 위해서 공동으로 함께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SJ 벤처인베스트 홍승표 대표이사는 "향후 투자대상회사의 투자이익만을 추구하는 투자방향에서 기업의 기술적인 측면과 경영적인 측면을 전문적인 기관과 공동으로 함께한다면 중소기업의 열악한 환경속에서 개발업무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기술개발의 전문기관과 전문경영전문가의 투입으로 국내중소벤처기업의 발전은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미FDA 산하 국제과학연구소 JK BIOSCIENCE와 양해각서 체결은 기술 및 FDA승인ㆍ등록에 관한 지원은 국내바이오기업체에 큰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홍승표 대표이사는 "향후 투자대상회사에게 금융전문기관, 세무회계전문기관, 경영전문기관과 협조하여 투자대상회사의 투자이익만을 위한 투자가 아닌 투자대상회사와 공동으로 기술개발육성과 경영발전을 함께 지향함으로서 국내바이오중소기업 및 중소기술창업회사의 발전을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