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지오디션'(GTG Audition)

[뉴스인] 김영일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연예인 등용문이자 종합 탤런트 오디션 대행대회를 표방하는 '지티지 오디션'(GTG - Global Talent Gene - Audition)개최된다는 소식이다.

해당 대회는 우승자 수상혜택으로 직접적인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영화/뮤지컬/모델 등) 통합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한 캐스팅을 내걸어, 미스코리아나 미스유니버시티 미스인터콘티넨탈 등 기존의 각종 미인대회의 경우대회에서 수상 및 입상하더라도 개별적인 루트를 통해 조금씩 연예인 데뷔를 준비해야 하는 기존의 대회와는 큰 차이점을 보인다.

'지티지오디션'(GTG Audition)

제작 주관사인 지티지 픽쳐스(GTG pictures)는 엔터테인먼트 산업 계열의 영화제작 및 미디어 컨텐츠 제작 전문업체로, 자체적으로 보유한 350만 SNS 네트워크 인프라 및 엔터테인먼트 계열의 확장 연계 기반을 구축해둔 곳이다.

즉 본 대회를 통해 부문별 수상자들에게 직접제작하는 영화 및 웹드라마 등의적인 캐스팅 혜택 및 참가자 본인 컨텐츠의 SNS 채널 확장/홍보 지원까지 제공하는데 전폭적인 후원을 할 수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오디션 정보를 통해 천여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리는 현재, 지티지 픽쳐스는 연예인을 직접적으로 데뷔/등용시키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자처하며 오디션 대행을 의뢰한 영화사, 뮤지컬제작자, 광고주, 걸그릅 기획사 입장에서도 엔터테인먼트 계열의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커다란 장이 될 것이며, 우수한 탤런트 캐스팅뿐만 아니라 작품의 사전 홍보 및 인지도 확충에 큰 도움이 되는 윈윈 시스템’이라고 평하고 있다.

우승자 혜택은 300만원 상당의 상품 수여 및 상업 장편영화 '스폰(15세 관람가)' 주/조연 캐스팅, 유명 뮤지컬 '담배가게 아가씨' 뮤지컬'넌센스' 주/조연 캐스팅,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전광판 메인 모델 캐스팅 및 유명 디자이너 패션쇼 캐스팅, HEM엔터테인먼트 사의 걸그룹 런칭뿐만아니라 (공통)TV 및 온라인 방송매체 직접적으로 데뷔, 글로벌 탤런트로서 활동할 한류 홍보대사로 위촉 등이다.

'지티지오디션'(GTG Audition)

또한 반드시 우승 인원으로 선발되지 않더라도, 대회의 전 과정(예선, 미션 수행, 본 대회)을 예능 오디션 프로그램 형식으로 촬영/편집하여 각 온라인 채널(네이버TV, 다음TV, 300만 페이스북 페이지 방송채널 등)에 방송 및 업로드 예정이기에 참가자 자체적으로도 팬층 확보에 이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티지오디션은 2018년 4월 15일까지 지원자를 접수받아 서류심사 > 1차 예선 > 2차 예선 > 미션 수행의 과정을 거치게 되며, 본 대회는 지원 마감 2개월 후인 2018년 6월 15일(금),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리게 된다.

미스 지티지 오대션 대회는 추후 매년 규칙적인 개최를 통해 명실상부한 연예인 등용문을 위한 오디션 대행대회로 성장할 여지가 엿보인다. 영화, 뮤지컬, 광고, 걸그룹 제작사들을 위한 오디션 대행대회로서 ‘직접 캐스팅‘ 수상 시스템은 개별적으로 찾아다니며 오디션을 봐야하는 지원자들에겐 큰 기회이다.

즉 경력있고 재능있는 탤런트들 하지면 아직 무명 / 신인 연예인 지망생들을 제작자, 감독, 피디, 광고주 등 참가자들을 직접 캐스팅할 권한이 있는 심사위원들이 공정히 심사해 본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의 숨은 탤런트 유전자로서 발굴해내어, 문화 산업과 한류 수출에 더욱 박차를 가해 국격을 높이며 동시에 가치 있는 미디어 컨텐츠 발전의 시작점이 되기를 바라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