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영일 기자 = 가장 혁신적인 극장 상영 포맷 4DX를 향한 거장 감독들의 관심이 뜨겁다. 점차 상향되는 관객들의 영화 컨텐츠 소구에 힘입어 4DX 기술력과의 폭발적 시너지에 큰 흥미를 두고 있는 것이다.

특히 4DX는 그간 마블 및 DC 코믹스, 루카스필름 등 굵직한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와의 완벽한 협업을 넘어 제작 및 연출에 정평 나있는 거장 감독들과의 혁신적 만남까지 이어간다는 점에서 더욱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더해 차별화된 연출력과 관람객들의 상상력을 극대화하는 신선한 재미를 바탕으로 액션 블록버스터에서 4DX 흥행몰이를 이어왔던 터라, 이번 3월 하반기를 꽉 채운 할리우드 대표 거장들의 액션 블록버스터 4DX 흥행 신드롬에도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먼저 4DX 흥행 출격을 알리는 주자는 '퍼시픽 림'의 창시자인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이 제작을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는 '퍼시픽 림: 업라이징'이다. 독특한 세계관과 독보적인 연출 감각으로 일찌감치 판타지 영화의 거장으로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장본인인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은 이번 작품의 제작에 참여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초대형 액션을 선보이는 데 기여했다.

거장의 손에서 탄생한 압도적인 규모의 전투는 4DX의 다양한 효과와 만나 그 어느 상영포맷보다 리얼하게 구현된다. 거대 로봇군단 ‘예거’가 펼치는 다이나믹한 액션씬들에 4DX의 다채로운 효과가 적재적소에 가미되어 매 전투 장면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인 것이다.

4DX는 그간 액션 블록버스터와의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해온 바, '퍼시픽 림: 업라이징' 4DX 역시 대기록을 수립할 수 있을지 전세계의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어 3월 28일에는 세계적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의 역작이자 혁신적인 소재로 뜨거운 기대를 얻고 있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이 4DX와 만나 영상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2045년, ‘오아시스’라는 가상현실 속에 숨겨진 이스터에그를 찾는 모험을 그린 최초의 가상현실 블록버스터. 그동안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E.T.', '마이너리티 리포트', '에이 아이' 등을 통해 SF 장르의 역사를 구축했고 작품마다 뛰어난 상상력을 압도적인 스케일로 선보이며 SF 블록버스터계의 거장으로 손꼽아왔다.

그런 그의 장기를 살린 연출력과 혁신적인 4DX 기술력의 만남은 단연 적격이라고 볼 수 있다. 영화 사상 최초 가상현실(VR)을 소재로 다루는 만큼 심혈을 기울여 업그레이드한 모션 캡쳐 및 특수효과는 모션체어와 에어샷, 진동 등의 4DX 기술력을 통해 극대화된 몰입도를 선사하며 최적의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이렇듯 SF영화계의 장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진두지휘 하에 완성된 <레디 플레이어 원>은 4DX와의 환상적인 호흡으로 영화 체험의 신세계를 이끌며 4DX 흥행 돌풍을 견인할 태세를 갖췄다.

4DX는 메이드 인 코리아 기술력으로 2009년 국내에서 시작, 현재 57개국 491개관에서 상영하는 오감 체험 프리미엄 특별관이자, 시각적 한계를 뛰어 넘은 가장 혁신적인 영화 포맷으로서, 신선한 극장 체험을 선사하는 차세대 영화 관람 패턴으로 각광받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