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영상엔진 디직 8 탑재, 이미지 성능 향상

▲EOS M50 발표 행사 (사진=캐논)

[뉴스인] 정경호 기자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이 캐논 미러리스 카메라 최초 4K 동영상 촬영 및 영상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 'EOS M50'을 7일 발표했다. 

캐논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신제품 'EOS M50'은 새로운 영상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하고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캐논 독자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는 보다 향상되어 라이브 뷰 촬영 시 더 넓은 AF 영역에서 움직이는 피사체를 끊김 없이 부드럽게 추적할 수 있게 됐다.

EOS M50은 약 2,410만 화소의 APS-C 사이즈 CMOS 센서와 새로운 영상엔진 디직 8(DIGIC 8)을 탑재해 해상력, AF 검출, 동체 추적 능력 등 이미징 성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됐다. 

상용 감도는 ISO 100-25600까지 지원하고 최대 51200까지 확장 가능해 어두운 실내나 밤에도 충분한 셔터 속도를 확보할 수 있다.

캐논 독자 규격의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Dual Pixel CMOS AF)'는 보다 진화돼 기존 대비 가로 약 8%, 세로 약 20% 더 넓어진 AF 영역으로 이미지 센서 전면의 가로 약 88%, 세로 약 100%의 범위에서 빠르고 부드러운 AF를 실현한다. 

EOS M 시리즈 최초로 EOS M50은 4K 24p의 고해상도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섬세한 이미지 센서의 묘사력과 디직 8(DIGIC 8)영상엔진의 빠른 처리 속도를 바탕으로 Full HD로는 담아내지 못하는 도시의 경관과 자연의 섬세한 표현까지 4K 고해상도 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렌즈 최적화(Digital Lens Optimizer)'기능이 적용돼 카메라가 촬영 조건마다 다른 수차를 파악하고 촬영된 이미지의 해상력을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카메라 내에서 직접 보정할 수 있다. 

새로운 RAW 압축포맷인 CR3를 최초로 지원해 C-RAW 파일 규격을 제공하고, 기존 RAW 압축포맷인 CR2의 M-RAW, S-RAW보다 연속 촬영 및 저장 공간 확보가 유연해졌다. EOS M50은 오는 23일 정식 출시하며,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