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가 만 12~13세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에도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사진=한국건강관리협회 제공)

[뉴스인] 조진성 기자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원장 임대종)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과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질병관리본부 '건강여성 첫걸음 클리닉' 사업의 참여의료기관으로서 만 12~13세 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올해에도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예방접종 지원대상자는 2005년 1월1일~2006년 12월31일 사이에 태어난 전국 여성청소년(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학년)으로 대상자는 보호자와 함께 참여의료기관을 방문해 건강상담과 함께 1차 접종을 받고, 6개월 후에 다시 상담과 2차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그러나 지원 시기를 놓치게 될 경우 전액(1회 접종당 11~18만원 소요) 본인 부담으로 접종해야 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건강증진의원에서 접종할 경우 평일 오전 8시~오후 4시, 토요일 오전 8시~11시 접종할 수 있다.

임대종 원장은 "자궁경부암은 백신을 통해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암으로 국가지원 대상인 만12~13세 사이에는 2회만 접종하면 되지만 그 이후에는 3회 접종을 받아야 충분한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보호자들은 부작용을 우려하여 접종을 꺼리지 말고, 가정의 자녀가 예방접종 대상자인지 확인하여 새학기 시작 전 1차 접종을 받고, 6개월 후 시기에 맞춰 2차 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 질환별 특화검진,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