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8.5.28 월 14:42
상단여백
HOME 헬스 의료
유디치과-굿피플, '구강건강 소외아동 위한 기부마라톤대회' 협약식 체결
김동석 기자 | 승인 2018.02.12 13:46
지난 9일 오전 10시 유디치과는 (사)굿피플인터내셔널과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한 기부마라톤대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유디치과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유디치과는 지난 9일 오전 10시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사)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 대회의실에서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한 기부마라톤대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과 김종명 ㈜유디 사장, 강대성 굿피플 상임이사, 경욱현 굿피플 부회장 및 양 측 주요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오는 5월12일에 진행되는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기부마라톤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통해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아동을 돕는 지원사업을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1999년 2월 설립된 굿피플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과치료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아동과 헌터증후군, 당원병, 폼페병, 에이퍼트 증후군 등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과 가정을 돕기 위해 수술비, 치료비 등을 지원하고 있는 NGO단체다.

유디치과가 후원한 이번 기부마라톤대회의 후원금 및 수익금은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아동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유디치과는 대회가 끝난 이후에도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지원하는 사업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진세식 유디치과 협회장은 "유디치과는 기부마라톤대회를 통해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의 고통과 어려움을 알리고, 환우와 가정이 실질적으로 겪고 있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