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OST part1 솔튼페이퍼.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솔튼페이퍼가 참여한 tvN 월화드라마 '크로스'(극본 최민석·연출 신용휘,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로고스필름)의 첫 OST가 공개됐다.

6일 정오에 발매된 솔튼페이퍼의 '아이 스웨어(I Swear)'는 지난 1월29일 드라마 '크로스' 첫 방송 엔딩에 처음 등장하자마자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드라마 게시판과 커뮤니티에는 엔딩곡을 부른 뮤지션에 대한 질문이 다수 올라오기도 하는 등 드라마의 화제성과 함께 OST에 대한 기대가 컸다.

솔튼페이퍼의 '아이 스웨어'는 '슈퍼스타K 2016' 출신의 신예 동우석이 작곡하고 이하진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프로듀싱팀 'POPKID'의 편곡을 맡았다.

빈티지한 건반이 만들어내는 몽환적이고 공간감이 큰 사운드와 솔튼페이퍼의 마성의 보이스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특히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계획하며 선과 악의 모호한 경계에 서 있는 천재 의사 인규(고경표 분)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솔튼페이퍼의 깊이 있는 목소리는 드라마의 여운을 길게 끌어간다.

솔튼페이퍼는 에픽하이 등과 함께 활동하며 힙합뮤지션 MYK로 대중들에게 처음 알려진 싱어송라이터다.

솔튼페이퍼라는 이름으로 정식 데뷔한 이후 국내에서는 듣기 힘든 북유럽 스타일의 몽환적이고 감성적인 모던록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현재 솔튼페이퍼는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새로운 앨범 작업과 공연활동 병행하고 있다.

드라마 '크로스'는 '장기 이식'이라는 소재의 메디컬 드라마라는 독특한 장르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력, 주인공 고경표, 조재현 등 배우들이 보여주는 압도적인 연기력까지 더해져 방송 시작부터 웰메이드 드라마로 호평을 받고 있다.

웰메이드 드라마 답게 OST 역시 솔튼페이퍼를 시작으로 실력과 잠재력을 갖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를 예고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관계자는 "지금까지 나온 다른 어떤 메디컬 드라마와도 비교하기 어려운 특별한 소재와 장르의 작품인 만큼 OST 역시 드라마의 색깔을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뮤지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