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조진성 기자 = 아이트리웍스(대표 천주홍)의 프리미엄 웹툰ㆍ웹소설 플랫폼 코믹통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 화폐 에이코인(ACOIN)을 접목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에이코인 접목으로 코믹통 내 광고, 플랫폼 내 결제 및 결제 승인을 대폭 개선해 이용자들에게 에이코인을 통해 쉽게 지불하는 방법을 갖추게 됐다.

'코믹통'은 싱가포르 타이탄 소프트(Taitan soft)와 코믹통(대만, 홍콩, 마카오) 및 동남아시아 지역(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서비스 계약을 체결해 다음달 서비스를 준비하고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와 일본 서비스 런칭을 위해 해외 파트너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모바일 광고 플랫폼 (주)애드에셀(대표 이도원)과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사업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암호화 화폐 에이코인(ACOIN)의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믹통'에서는 '럭키짱', '마계대전' 등 히트작을 탄생시킨 액션 만화의 거장 김성모 작가의 단행본을 풀컬러 웹툰으로 재탄생시킨 '강안남자'와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곰돌레드 작가의 '페더', 비밀스러운 연예계의 어두운 단면을 파헤치는 김정훈 작가의 '시크릿호텔' 등 다양한 독점 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코믹통'은 독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서비스하기 위해 국내 우수한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진행하고, 잠재력이 높은 신진 작가를 발굴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코믹통'을 운영하는 아이트리웍스 대표이사 천주홍 대표는 "코믹통 플랫폼에 에이코인(ACOIN) 결제 방법을 도입해 웹툰과 웹소설을 보다 쉽게 지불할 수 있도록 독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프리미엄 종합 웹툰 플랫폼 '코믹통'의 질높은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는 PC,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며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은 추후 출시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