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8.1.19 금 23:34
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산업
어르신 '인생스토리북' 출판기념회 열려
김동석 기자 | 승인 2017.12.08 15:22
(사진=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어르신 인생스토리북' 출판기념회가 지난 6일 서울 동대문구청에서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이남숙 대표)가 주최하고 국민 웃음체조 웃귀박(창시자)인 MC 오혜성의 진행으로 어르신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인생스토리북 사업은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약 6개월에 걸쳐 소외계층 및 어르신 돕기에 앞장서고 있는 작은사랑나눔운동본부가 맡아서 진행했다.

이들은 구술 인터뷰, 경로당 일상생활 촬영, 가을 나들이, 사진과 영상촬영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지나온 이야기를 한권의 책과 영상 CD 등으로 제작했다.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참여 유도를 위해 동대문구 자원봉사자들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함께 야외나들이 프로그램과 스튜디오 촬영을 동행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섰다.

동대문구와 어르신, 자원봉사자가 어우러져 만들어진 어르신 인생스토리북 출판기념회는 자서전 수여, 축사, 경과보고, 제작과정, 영상시청, 소감발표, 축하공연 등이 펄쳐졌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에 이어 주정 동대문구의회 의장 등 내빈들이 축하 인사를 건넸고, 백룡컴퍼니 이윤복 대표, 안영주 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광숙 노인청소년과장이 사업 경과보고를 했으며, 이동예 어르신과 박원석 어르신의 소감발표가 이어졌다.

한편 2부 행사에서는 국민웃음체조 웃귀박 오혜성의 진행으로 전부경 색소폰 연주, 트로트 가수 최서아, 강병철과 삼태기의 김한만, 안주일 매미의 만담, 트로트가수 현금과 순금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