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뉴스메이커가 발표한 '2017 한국을 이끈 혁신리더'에 선정된 김용진 행복강사 소개 내용. (사진=한국강사총연합회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최근 뉴스메이커가 국내 유명인사들을 대상으로 '2017 한국을 이끈 혁신리더'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혁신리더로는 문재인 대통령, 정몽구 회장, 신창수 서울대 교수, 박원순 서울시장, 김용진 행복강사, 최민식 영화배우 등이다.

이 중 네이버에서 행복도시락 배달꾼이라는 필명으로 알려진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가 선정돼 눈길을 끈다.

김용진 교수는 대표로 있는 한국강사총연합회(네이버 밴드) 1800여명의 대중강사들에게 강의와 관련된 정보와 멘토 명강사로서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정부기관과 관공서 및 기업체와 단체 등의 앙코르 초청을 받아 행복학과 인문학 등으로 감동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김용진 교수에게 행복강사로 훈련받은 강사들은 200명이 넘는다. 이들은 대학교 현직교수 및 강사, 현직 성직자와 교육자, 공무원 및 대중강사, 행복지도사, 행복 코디네이터 등으로 활동 중이다.

김 교수는 매주 토요일 대중강사의 비전을 가진 강사 및 예비강사를 대상으로 집무실에서 개별 무료 코칭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강사총연합회 관계자는 "9종목의 행복 프로그램을 만들고 정부에 최초 등록해 꾸준히 행복강사 멘티들을 육성 중인 김용진 교수는 전국 읍면동에 행복강연센터장을 위촉해 해당 센터장들에게 김용진 교수가 제공한 행복강연과 행복특강 등 실제 프로그램으로 국민 행복지수 함양에 최선을 다하는 의식있는 지성인"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