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오후 2시 ‘2017년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이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사진=2017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조직위원회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2017년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28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글로벌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은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한류 부문과 일반 기업 및 공직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과 한국사회가 요구하는 참다운 자랑스러운 칭찬주인공을 발굴해 시상한다.

이 시상식은 건강한 나라 건설과 세계에 국위를 선양하고 한국을 빛낸 위대한 인물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2017글로벌자랑스러운인물대상조직위원회와 한국언론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대회장인 조정식 (주)스마트관리 FX렌트그룹 회장, 한국언론연합회 홍창석 회장, 김우상 박사 (연세대학교 교수)가 시상했다.

행사 수상자 선정에는 선정위원장인 ▲임덕기 회장(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 자문위원장) ▲이상면 박사(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조주태 변호사(전 대검 공안2과장) 등이 공정하게 심사했다.

또한 적정성 평가와 현장 확인은 검증위원장인 김우상 박사(연세대학교 교수)가 맡았다.

이번 시상식은 총 18개 부문으로 이뤄졌다. 방송연예특별부문에는 김종민(방송인)이 수상했으며, 정치발전부문에서는 김수민 국회의원(국민의당)이 영예를 안았다.

대회장인 조정식 (주)스마트관리 FX렌트그룹 회장은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에 감동했다"며 "각 분야에서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익을 위해 공헌하는 훌륭한 칭찬주인공들을 찾아 발굴했다는 것에 행사의 의미를 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