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디바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아메리칸 아이돌 초대 우승자로 시작해 그래미 수상 등 미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팝 디바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이 정규 8집 'Meaning Of Life'를 오는 27일 전 세계 발매한다.

켈리 클락슨은 지난 2002년 싱글 ‘A Moment Like This’를 빌보드 싱글차트 1위로 데뷔시키고, 2003년 데뷔 앨범 'THANKFUL'까지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다.

지금까지 7장의 정규 앨범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2500만장의 앨범과 3600만장의 싱글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 9월 선공개된 ‘Love So Soft’는 앨범 전반에 깃든 변화를 함축한 노래다. 풍성한 코러스로 시작해 묵직한 복고풍 베이스를 터뜨리는 이 곡은 켈리 클락슨의 시원한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다.

가창력과 함께 관현악 편곡을 부각한 알앤비 ‘Meaning of Life’, 드라마틱한 복고 요소들을 빌려와 그간 억눌러왔던 소울을 터트리는 듯한 ‘Whole Lotta Woman’ 등은 켈리 클락슨이 추구하는 복고풍의 소울 사운드를 잘 나타낸 곡이다.

풍부한 가창력과 멜로디를 중심으로 하는 팝 트랙 ‘Move You’, 그녀가 듣고 자란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I Don't Think About You’ 등 14곡의 수록곡을 통해 지난 음악적 삶에서 찾은 의미 있는 소리들을 앨범 안에 담아내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