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민, 이세준, 임진웅, 윤희석, 병헌, 최승열, 조복래, 최성욱

[뉴스인] 김영일 기자  = 고(故) 김광석과 그룹 동물원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이 뉴 캐스트로 11월 새롭게 돌아온다.

1990년대 감성과 추억, 그리움을 간직한 8090 세대들에게 힐링을 선사한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은 1988년, 고(故)김광석과 그룹 동물원 멤버들의 첫 만남부터 국내 최고 뮤지션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대한민국 포크음악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했지만 음악에 대한 견해가 달랐던 친구들이 점차 각자의 음악 인생을 펼쳐가는 이야기를 그들의 음악과 함께 조화롭게 구성해 기존의 ‘주크박스 뮤지컬’과 차별화된 스토리를 선보인다.

'혜화동', '흐린 가을 하늘에 편지를 써', '널 사랑하겠어', '사랑했지만', '변해가네' '거리에서', '잊혀지는 것', '시청 앞 지하철역에서' 등 1980~90년대 대한민국을 열광시키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리메이크되고 있는 고(故) 김광석과 그룹 동물원의 명곡들을 출연 배우들이 100% 라이브로 노래와 연주를 전해 감동을 선사했다.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그룹 동물원의 멤버 박기영은 이번 공연에서도 음악 수퍼바이저로서 진두지휘하며 그룹 동물원 곡의 디테일한 감성과 느낌을 극 중에 녹여내며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보탠다.

고(故) 김광석과 그룹 동물원의 실제 음악 인생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의 뉴 시즌 캐스트도 관심이다.

먼저 그룹 동물원의 전 멤버이자 탈퇴 후 홀로 싱어송라이터의 길을 걷다 생을 마감한 ‘그 친구’ 역에는 뮤지션이자 배우 홍경민과 ‘히든싱어’ 준우승의 최승열이 돌아왔으며, 영화배우 조복래가 새롭게 캐스팅됐다.

다양한 창작 뮤지컬의 주연으로 활동하며 자타공인 뮤지션이자 뮤지컬배우로 다양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는 홍경민은 매력적인 보이스와 싱크로율 높은 연기로 호평을 받은 만큼 이번 시즌에서도 맹활약할 예정이다.

경찬 역으로 캐스팅 된 배우 병헌은 “지난 시즌 이 작품의 매력에 빠져서 두 번을 찾아 봤고 꼭 연기해보고 싶었다. 드럼을 라이브로 선보여야 해서 부담은 있지만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일은 큰 자극이 되어주는 만큼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베이스를 담당했던 준열 역에는 유제윤과 ‘슈퍼스타k 2016’에서 화제가 되었던 그룹 '파란' 출신의 최성욱이, 동물원에서 건반을 담당했던 기영 역에는 방재호와 류하를 캐스팅했다.

그 외에도 감초연기를 선사할 ‘그들’ 역에는 대학로에서 활약 중인 맹상열과 조훈 등 개성 강한 조연들의 시너지로 작품의 매력을 배가시킬 계획이다.

한편, 뮤지컬 ‘그 여름, 동물원’은 오는 11월 7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서울 양재동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