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 제품이미지.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뉴스인] 조진성 기자 =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영구)가 ‘실론티’ 브랜드를 앞세워 콜드브루 공법으로 만든 무당(無糖)차 음료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다양한 차(茶)음료를 원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와 함께 꾸준히 성장하는 국내 차음료 시장에 주목하고, 다양한 소비자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 홍차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실론티'를 앞세워 콜드브루 방식을 적용해 선보이는 달지 않은 저칼로리 홍차 음료다.

실론티 콜드브루 블랙티는 세계 3대 홍차 중 하나인 스리랑카 홍차엽을 사용했으며 기존 제품 대비 홍차엽 함량을 2.5배 높여 홍차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뜨거운 물이 아닌 상온의 물을 이용해 추출하는 침출식 콜드브루 공법으로 만들어져 홍차 본연의 풍부한 맛과 향은 살리고 차음료 특유의 떫은맛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추출 후 철저한 여과, 냉각, 원심분리 등의 생산 과정을 거쳐 풍미가 더욱 부드럽다는 설명이다.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무균 생산 시스템 브랜드인 ‘클린페트(Clean PET)’로 만들어져 차음료를 더욱 깨끗하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고 맛과 향의 손실도 최소화했으며, 350ml 용량으로 휴대성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실론티 브랜드의 제품군 강화로 차음료의 경쟁력 확보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 RTD 콜드브루 차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