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오펀스' 윤나무ㆍ손병호ㆍ문성일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오는 9월 19일 국내 초연을 앞둔 연극 '오펀스(Orphans)'가 강렬한 인물 포스터로 시선을 압도하고 있다.

연극 '오펀스'는 미국의 극작가 라일 케슬러의 대표작으로, 세상과 단절되어 살아온 고아형제 형 '트릿'과 그의 동생 '필립'이 어느 날 나타난 50대 중년의 시카고 갱 '해롤드'를 만나 우연히 시작된 그들의 동거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

작가는 가정과 사회로부터 소외 당하여 내면 깊이 아픔과 상처를 지닌 세 인물이 서로의 외로움을 채워주며 점차 가족이 되어가는 모습을 감각적으로 풀어낸다.

메인 포스터는 강렬한 붉은색 비주얼과 이와 대비되는 흑백 컬러의 세 인물들이 어우러진다.각 배우들은 해롤드-트릿-필립의  캐릭터에 몰입해 묵직한 눈빛 연기를 선보인다.

극 중 형 '트릿'에게 납치되어 형제들과 함께 살아가게 되는 미스테리한 50대 중년남자 '해롤드' 역의 박지일, 손병호 배우는 베테랑 배우답게 깊이 있고 절제된 눈빛으로 갱스터의 모습을 완벽히 표현했다. ​

연극 '오펀스' 이동하ㆍ박지일ㆍ김바다

충동적인 성격과 폭력적인 성향을 지닌 형 '트릿' 역의 이동하, 윤나무, 장우진 배우는 캐릭터에 걸맞는 반항적이고 거친 표정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

또한 세상과 단절되어 집안에서만 지내는 동생 '필립' 역의 문성일, 김바다 배우는 다소 불안정한 표정과 무언가 갈망하는 절박한 눈빛을 보여 진한 인상과 함께 세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한편, 이번 국내 초연의 연출은 뮤지컬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팬레터', '로기수', 연극 '모범생들', '베헤모스', '카포네 트릴로지' 등 작품마다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공연계 독보적인 연출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태형이 맡았다.

박지일, 손병호, 이동하, 윤나무, 장우진, 문성일, 김바다 등 7인의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참여하는 연극 '오펀스'는 오는 9월 19일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11월26일까지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