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강북힘찬병원이 '줄기세포 연골재생 클리닉'을 열었다. (사진=강북힘찬병원 제공)

[뉴스인] 조진성 기자 = 강북힘찬병원이 지난 24일 '줄기세포 연골재생 클리닉' 현판식을 열고, 본원 3층에 연골재생 치료와 줄기세포 수술 환자 관리를 위한 인프라를 갖췄다고 25일 밝혔다.

클리닉에서는 의료진의 학술 연구와 더불어 치료를 위해 찾는 지방환자와 해외환자를 배려한 의료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강북힘찬병원 권혁남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고안한 독자적인 술기인 ‘비절개 연골재생술’에 관한 임상 연구가 중점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힘찬병원의 독자적인 연골재생술은 무릎 손상 부위 절개 없이 줄기세포 치료제(카티스템)나 생체 적합 연골치료제(메가카트리지, 카티필)를 이식해 연골 재생을 돕는 방법이다.

무릎을 5~10㎝가량 절개했던 기존 수술 방법과 달리, 특수수술기구를 이용해 관절내시경만으로 충분히 시야가 확보돼 전 과정이 관절 절개 없이 가능하다. 비절개 연골재생술은 수술 시 감염의 위험성이 크게 줄고, 무엇보다 빠른 회복이 가능한 장점이 크다.

권혁남 원장은 "줄기세포 치료제를 활용한 연골재생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임상 경험을 활용해 연골재생 치료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이 목표"라며 "비절개 연골재생술을 보다 심층적으로 연구해 논문과 해외학회 발표 등 학술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