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7.11.24 금 17:13
상단여백
HOME 피플
영국 신예 '두아 리파', 셀프타이틀 앨범 발매
김영일 기자 | 승인 2017.08.21 16:45
'두아 리파'(Dua Lipa)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영국 음악 씬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른 여성 신예 두아 리파(Dua Lipa)의 셀프타이틀 데뷔 앨범이 발매됐다.

매혹적인 외모와 의외의 허스키한 저음 보이스로 BBC, NME 등 유력 매체들이 주목한 두아 리 파는 코소보 출신의 록 뮤지션 두카진 리파(Dukagjin Lipa)의 딸로 1995년 런던에서 태어났다.

뮤지션이었던 아버지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경계 없이 들으며 자란 두아는 10대시절 가족이 모두 코소보로 돌아간 후 혼자 런던에 머물며 음악에 대한 꿈을 키웠다.

모델 아르바이트를 하며 유튜브에 알리샤 키스의 ‘If I Ain’t Got You’, 크리스티나 아길레라의 ‘Beautiful’ 등과 같은 노래들을 불러 올리고, ‘Hotter Than Hell’ 같은 자작곡도 선보인 그녀는  레코드사 관계자들의 눈에 띄며 2015년 워너 레코드와 정식 계약을 맺는다.

이어 ‘New Love’, 'Be the one', 'Hotter than hell' 등 싱글을 발매하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 두아는 영국과 유럽 여러 나라의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2015년 말과 재능 있는 신예를 소개하는 ‘BBC Sound of 2016’에 이름을 올린 그녀는 2017년 브릿 어워드 ‘크리틱스 초이스’에 노미니되고, NME선정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상’를 수상하며 런던 음악 신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이번에 발매된 두아 리파의 데뷔 앨범 'Dua Lipa'에는 그녀 스스로 지칭한 다크 팝(Dark Pop)스타일의 트랙에서부터 정통 팝과 발라드,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얻은 영감으로 17곡이 수록되었다.

콜드플레이(Coldplay)의 프론트맨 크리스 마틴(Chris Martin)과 협업한 ‘Homesick’, 중독성 있는 신스팝 사운드의 ‘Be The One’, 미구엘(Miguel)과 함께한 감각적인 트랙 ‘Lost In Your Light’, 뇌쇄적인 ‘Blow Your Mind (Mwah)’ 등의 수록곡에서는 관능적이면서도 사랑스럽고 귀를 뗄 수 없는 캐치한 사운드가 두루 담겨있다.

한편 두아 리파는 ‘2017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발’을 통해 첫 내한공연을 갖는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