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건선교실 무료건강강좌 홍보 포스터 (사진=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뉴스인] 조진성 기자 =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오는 23일 오후 1시30분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건선교실'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건선이란 어떤 질환인가요? : 원인, 증상, 치료까지'라는 주제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 피부과 정보영 교수가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교수와 환자 간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건선은 은백색의 각질을 동반하고 피부가 솟아오르며 한 번 걸리면 10~20년간 지속되는 만성질환이다.

따라서 건선을 앓는 경우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과 함께 현재 본인의 상태와 중증도에 따른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대한건선학회는 건선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관리방법을 알리고자 교육프로그램 '건선교실'을 지난 2013년부터 5년째 주최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건선교실’ 무료건강강좌는 건선환자는 물론 건선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석을 희망하는 경우 건선교실 사무국에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정보영 교수는 "건선은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 환경적·신체적 요인으로도 질환이 악화된다"면서 "건선은 발병 초기에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 합병증과 후유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