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

[뉴스인] 김영일 기자  = 음원 플랫폼 소리바다가 주최하는 '2017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7 1st SORIBADA BEST K-MUSIC AWARDS)'의 공식 포스터가 14일 공개됐다.

포스터는 소리바다의 시그니처인 블루와 화이트 2가지 버전으로, 물방울과 음표, 음반 등의 이미지를 형상화한 원형 모티브를 기본으로 해 신선하고 청량한 느낌을 선사한다.

다양한 색채의 웨이브, 곡선은 음악의 비트, 파장, 진동 등을 표현해 ‘2017 SOBA’가 음악 산업의 발전과 변화를 주도하는 새 물결이 되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아티스트와 팬은 물론 전 세계를 하나로 이어 주는 시상식의 탄생을 알린 ‘2017 SOBA’는 국내 최정상급 K팝 열풍의 중심에 있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7 SOBA’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 말까지 발매된 음반과 음원을 기준으로, 소리바다 자체 데이터와 사전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 전문위원단의 심사, 주최 측 사무국 위원단 심사 등을 토대로 공정한 시상을 진행한다. 투표는 이달 중 시작될 예정이다.

소리바다는 2000년 음원 서비스를 시작해 디지털 음악 시장을 대중화시킨 음원 플랫폼이다.

올 하반기 첫 번째 음악 시상식이자 소리바다의 제1회 시상식인 ‘2017 SOBA’는 한국 대중가요의 활성화는 물론, K팝을 전 세계에 알릴 전망이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7개국 다국적 언어로 번역해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160여개 국가에 실시간 전송될 계획이다.

‘2017 SOBA’는 오는 9월 20일 오후 6시 30분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되며, 온라인과 모바일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